강원 삼척시지회 여성회(회장 김태숙)은 8월22일 미로면 상거노2리 경로당에서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김태숙 회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기회가 되면 자주 봉사활동을 할수 있도록 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인천 동구지회 송림6동위원회(위원장 류병철)은 지난 27일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및 송림6동주민 30여명과 함께 '주민과 함께하는 안보견학'으로 '의정부지구전투기념비'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의정부지구전투기념비'를 방문한 회원과 주민들을 '1950년 6월 북한군의 전차를 파괴하여 서울의 함락을 지연시켰던 우리 국군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유에 대해서 너무 당연하게 여기면 안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강원도지부 여성협의회는 지난 14일 강원경찰서 대룡마당에서 한마음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자유총연맹 권순철 사무총장과 김진태 강원자치도지사 등 내빈과 회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여성협의회 활동을 통해 봉사를 해온 한국자유총연맹 강원도지부 여성협의회 회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포상했다. 강원도 여성협의회 회원들은 범죄 예방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강원도와 연맹 여성협의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권순철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 ' 앞으로도 한국자유총연맹을 대표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강원도의 질서와 함께 우리 사회의 자유와 안보지킴이로서 활발히 활동하기를 바란다'며 강원도 여성협의회의 활동을 적극 지지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인천광역시지부(회장 이정태)에서는 6월 12일(수) 강화군 고려천도공원 일원 NLL지역에서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통일 염원 “분단을 넘어 평화로”「제3회 늘(NLL) 평화의 철책길 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한국전쟁 정전 71주년을 맞이하여 인천을 비롯한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철책길을 걸으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안보 현실을 직접 체험하며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한 평화 통일을 염원했다. 이정태 한국자유총연맹인천광역시지부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제70주년을 맞아 수도권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뜻 깊은 대회로 한국전쟁 정전이후 71년간 남과 북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북방한계선(NLL)이 대립의 상징이 아닌 한반도 평화 통일을 앞당길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인천의 역사와 평화통일의 관문인 지리적 여건을 바탕으로 인천시민 모두가 통일의 선봉자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인천 옹진군지회, 나라사랑 태극기 행사 개최 인천 옹진군지회(회장 황경연)는 10월 3일, 건국 75주년 국군의 날, 단기 4356년 개천절, 훈민정음 반포 577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회장단과 회원 50여 명이 자월면 승봉도 선착장 및 승봉도 일대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황경연 회장은 “각자의 가정과 마을에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민족의 전통과 상징을 상기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 행사를 통해 우리가 바라는 평화 통일과 국경일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유총연맹이 최고의 국민운동단체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을 격려했다.
2023 강원도 시·군 한마음 여성대회 개최 -김진태 도지사, 김영준 강원지부 회장 등 400여 명 참석- 강원도지부(회장 김영준)는 9월 13일, 강원도지방경찰청 대룡마당에서 ‘2023 강원도 시·군 한마음 여성대회’를 진행했다. 가족사랑, 강원사랑, 나라사랑을 통해 자유롭고 행복한 강원도민들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도지사, 김영준 강원지부 회장, 김보하 강원도 여성협의회 회장, 신동혁 사무총장, 지회 여성회장단과 연맹 여성회원, 주민 등 400여 명이 자리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회원 및 참가자들은 안전과 통합의 사회를 구현할 치안거버넌스 구축, 자유 가치 구현을 위한 국가적 가치관 대전환 운동 전개 등의 내용을 포함한 ‘강원 참사랑 실천 운동 결의문’을 채택하고 적극적인 실천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김영준 회장은 “앞으로도 강원도민과 하나 되는 연맹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여러 활동을 진행하겠다”라며, “이 시대는 한국자유총연맹에게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의 사명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니, 어떤 고난과 시련 앞에서도 결코 이 사명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FF뉴스 이성근차장|
강원 고성군지회 여성회(회장 황미숙)는 6월 26일 죽왕면 삼포1,2리 경로당에서 회원 15명과 함께 어르신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펼쳤다. 참석한 여성회원들은 사진 촬영에 앞서 어르신들의 화장과 머리손질 등을 도왔다. 마을 어르신들은 "이렇게 마을까지 찾아와서 곱게 단장도 해주고, 사진 촬영을 해주니 고맙다"고 말했다. 황미숙 회장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생애 아름다운 모습을 기억하시라는 바람으로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과 사랑을 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FF뉴스 관리자 기자|
인천 강화군지회(회장 박봉식)는 6월 20일 강화읍 수협 사거리에서 4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6·25 한국전쟁 당시 음식재현 행사를 개최했다. 전쟁 당시 주식이었던 보리주먹밥과 개떡, 쑥버무리, 감자 등을 조리해 주민들에게 제공하면서 호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봉식 회장은 "분단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자 그날의 음식들을 나누고 뜻을 기리는 행사를 열게 됐다"며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이뤄낸 것임을 상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FF뉴스 관리자 기자|